안드로이드 마켓 수익금 수령 방법 (구글 월렛 계좌 추가)

2014. 2. 12. 10:00Programing/Android / Java

마켓에 유로 어플을 올리고 나서 수익금을 받으려는데 방법을 몰라 엄청 고생했습니다.

포스팅 내용도 없더군요.

지금은 한글로 사이트가 나오는데,,, 제가 할 때까지만 해도 영어 사이트만 나왔습니다.

어찌나 영어는 읽기가 귀찮은지;;;; 하면 되겠지 하는 식으로 하다가 한번 실패하고, 다시 읽고나서 제대로 됐어요~ㅋㅋ

내용 정리해서 올립니다.


1.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에 접속

2. 아래 순서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3. 인내심을 가지고 몇일 기다리면, 통장으로 KR-GOOGLE로 몇 백원이 찍힙니다.

    

4. 다시 웰렛 사이트에 접근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바뀌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험 입금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5. 통장에 입금 된 금액을 적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제출" 버튼 클릭

    

6. 그럼 아래 그림처럼 계좌가 선택이 됩니다. (전 총 3개 계좌를 해봤는데요,,,, 총 1,200원이 입금 됐습니다.....ㅋ)

   


끝입니다.

이 쉬운걸 왜 고생하면서 못했는지;;;; 안내문은 꼭 읽어야 겠네요...ㅋ


혹시 몰라 구글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안내문도 함께 올립니다.

은행 계좌 추가
은행 계좌 확인
먼저 은행 계좌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이 이루어진 다음 수익에 대해 지급을 받게 됩니다.
은행 계좌 거래 내역에서 Google의 시험 입금액을 확인합니다.
온라인 뱅킹 또는 월별 명세서에 'Google'에서 입금한 내역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입금이 완료되는 데는 영업일 기준 2-3일이 소요됩니다. 입금액을 확인하려면 온라인 뱅킹을 사용하거나 은행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계좌의 입금액을 기록합니다.
결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은행 계좌와 연결된 '입금 확인' 링크를 클릭합니다. 입금액을 입력하여 은행 계좌를 확인합니다.
결제 방법을 선택했는지 확인합니다.
은행 계좌가 확인되고 결제 설정 페이지에 '선택'으로 표시되면 이후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선택' 계좌를 변경하는 경우, 결제 설정 페이지에서 새로 추가된 은행 계좌 '선택'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