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겔럭시 노트4 롤리팝 버그 정리

2015. 3. 4. 10:05News

겔럭시 노트4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에 지금까지 각종 포털이나 게시판에 올라왔던 버그 정리해 드립니다.


P : 노트4 롤리팝 올라가면서 '연락처 앱을 중지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는데 공초하면 해결되나요?

S : 앱관리자에서 google+ 업데이트 삭제


P : 음악 재생시 앨범아트가 잘려나오는 현상 or 음악 들으면서 사진찍으면 음악 꺼져버림 

S : 개발자 모드 해제


P : 롤리팝 업후부터 다시시작이나 종료후 다시시작해도 왼쪽메뉴키누르면 사용했던 앱들이 표시가 되네요.

    사용상 불편은 없지만 뭔가 찝찝하네요ㅋ 다른 유저분들도 혹시 그러신가요?

S : 겔럭시 기능이 아닌, 롤리팝 자체 기능으로 정상입니다.


P :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뜨는 현상.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은 없는데 거슬리네요.

S : 아직 해결책이 없습니다. 수정 판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P : 어플 호환성 문제로 배터리 소모나 어플 중지 현상이 다수 발생

S : 삼성 또는 어플 제조사에서 해결해 주기 전까지 해결책이 없습니다.


P : 노트4 롤리팝 업글후 벨소리 무음 황당 경험

S : 설정 - 소리 및알림 - 방해금지 에서 설정 여부 확인해보세요. (KK 부터 있던 기능입니다.)


P : 잠금화면에서 패턴 해제 할때 바로 안넘어 가고 약간 버벅임 

S : 보통 3일 이상 사용하면 버벅임이 점차 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더 심해지는 사람들도 있다고 해서 반반입니다.


P : 인터넷 브라우저 네이버 약간 느리고 스크롤도 느려짐 

S : 아직 해결책이 없습니다. 수정 판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P : 무음모드가 없어짐(이건뭔지;;;)

S : 설정에 직접 가서 하던가, 상태표시창 수정해서 사용 가능


P : 앱 종료 시 백 버튼을 여러번 다다다닥 이런식으로 누르는 경우 랜덤으로 앱 실행

S : KK에서도 있었던 문제이며, LG G2 KK에서도 동일 현상 확인 된 적이 있었습니다.

    구글 자체 문제인지, 제조사의 문제인지, 특정 어플의 문제인지 구분짓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