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럭시 노트 4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그레이드

2015. 2. 13. 17:56News



겔럭시 노트 4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조금 늦어네요~^^;;

마음은 업그레이드를 하고 리뷰를 올리고 싶으나,,,,, 지금 롤리팝 자체에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기에;;; 차마;;;;;

제 폰을 마루타로 이용 할 수가 없네요ㅠㅠ


현재 롤리팝 버전 자체에 문제가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소스 상으로 큰 Feature들이 들어가면 변경 사항이 있는데 이 부분이 안정화가 되지 않습니다.

롤리팝 MR1에서 이 부분들이 개선이 되었지만, 업그레이드 시기 상 MR1 버전이 아닌 초기 롤리팝 버전으로 판단이 됩니다.


문제가 되는 큰 Feature들을 언급해보면,

- ART

- Multi-SIM 구조 변경


1. ART

기존 달빅 VM을 사용하던 것을 ART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안드로이드 원을 구글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ART로 변경했기 때문에 메모리가 1기가면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애플이 외치고 있는 거랑 같은 말이네요;;;ㅋ

아무튼, 간단하게만 이야기 하면 부팅 시점에 빌드를 해 놓았다가 즉각적으로 실행을 시키는 Feature입니다.

하지만, 메모리 문제, 성능 문제 등 아직 해결되지 않은 부분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2. 멀티 심 구조 변경

기존에 싱글 심만 지원하던 안드로이드 구조를 3 심까지 지원 할 수 있게 구조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phone ID와 Slot ID를 사용하던 방식에서 Sub ID까지 추가하여 동작하게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문제가 많으며, MR1 버전에서 많은 부분이 수정이 되었습니다.



즉,,,,,,, 여기서 팩트가 머냐!!!

잠시 업그레이드를 보류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삼성의 기술력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이야기 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구글 차체 문제이며, 이 부분들을 삼성에서 모두 확인하고 수정이 되었는지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선택은 자유입니다.

잘 판단해 보시고 결정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