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모리셔스 여행 준비

2014. 1. 17. 10:51Others/Wedding

쿠팡을 통해 스페셜투어(점보패스)에 결제를 하고, 조금씩 모리셔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 날씨

모리셔스는 제주도보다 조금 더 크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인구는 120만명 정도에 우리 나라와 반대의 날씨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1년 내내 최저 20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날씨 걱저은 안해도 된다고 합니다.

단, 비가 오는 날씨에는 춥다고 하니 얇은 외투를 챙겨가면 좋을거 같아요.

2월달에 여행을 가는데, 그때가 가장 우기라고 해서 걱정이 되네요.....ㅠ


2. 화폐

모리셔스 화폐는 루피로, 1루피에 한국 돈 40원에 조금 미치치 못합니다.


3. 시차

시차는 한국보다 5시간 늦고요.


4. 언어

공식 언어는 영어, 불어, 그리고 크리올어인데,.,,,, 크리올어는 먼지 모르겠고.

불어 사용을 선호 한다고 합니다.

단, 관광객에게는 영어로 이야기를 한다고 하니까 조금은 다행인지;;;;

영국식 영어를 쓰는데, 발음이 썩 좋지는 않아서 알아 듣기는 힘들다고 하네요.


5. 비자

한국인의 경우 30일 까지는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그냥 비행기표 끊어서 출발하면 끝!!ㅋ

편하고 좋네요~~~ㅋㅋ


6. 항공

아직까지 모리셔스 직항은 없습니다.

거리가 멀어서 그런지, 관광객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두바이, 홍콩,,, 또 한곳이 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등을 경유하여 갑니다. 

저희는 두바이를 거쳐거 가네요.

스탑오버를 하게 되면, 1인당 5만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요~~

다들 스탑오버를 해서 사막투어와 호텔투어를 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비행기 표가 없어서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