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SKT - G2 만우절 패치 (G2 4월 1일 업데이트)

2014. 4. 7. 10:35News

LG 안드로이드의 주력 모델인 G2가 4월 1일에 만우절 패치를 단행했습니다.

사실, 만우절 패치를 그냥 이름 붙여본겁니다.

왜?? 진짜 업데이트하고 장난 아닌 문제들이 나왔으니까요.....

(맨날 업데이트 하고 후회하면서도, 혹시나 개선이 됐을까 하는 마음에 업데이트를 하게 되네요.... 그리고 또 후회를....)



1. 업데이트 후 변경 사항

    - T 전화 / T 연락처 추가

       요즘 광고를 엄청나게 해대죠?  G2에도 적용이 되었네요. 

       해당 내용이 적용되면서, LG 기본 Call UI와 T 전화 UI 중 선택하는 메뉴가 설정에 추가 되었습니다.

       체험 후기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더 써보고요~~ㅋ

    - 음..... 그리고 다른 점은 딱히 못 찾겠네요....


  - 노크코드 추가

      이건 광고에서 계속 나와서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화면을 켜지 않고, 2~8번 화면을 두드리는 것만으로 락을 해제한다는 개념!!

      아직 안써봐서 편할지는 모르겠지만, 예상으로는 편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2. 미 수정 또는 업데이트 후 나오는 이슈

   - 발신 전화가 끊어 집니다.

      상대방이 수신 동신에 끊어 지거나, 통화 4분 안에 무조건 끊어 지는 이슈가 있습니다.

      퀵 윈도우를 사용하면 상태는 더 심각합니다.

      큌 윈도우 커버를 열고 통화를 하면, 4분을 넘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가봤가 하드웨어 엔지니어들이 수정을 해 줄수도 없고, 교품? 해봤자 소용 없고,

      환불은 안해주려고 또 헛소리들을 하겠지요.


   - 퀵윈도우 오픈 시 간헐적으로 어플이 자동 실행이 됩니다.

      실행되는 어플은 무작위 선택인거 같습니다.

      어떤 때는, 마지막 콜 화면이, 어떤 때는, 카메라가 또는 갤러리가,,,,, 등등

      퀵윈도우 한번 열었을 뿐인데 어플이 막 실행 됩니다. 

      Lock을 걸고를 테스트를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 발열이 심해졌습니다.

      업데이트 전부터 사용하던 어플을 동일하게 사용 시 발열이 심각하게 심해졌습니다.

      단순히 업데이트 만을 진행하고 어플을 사용했을 뿐인데,,,, 예전과 비교 하지 못 할 만큼 뜨거워 졌네요. 

      당연히, 이로 인한 배터리 소모 시간은 심각하게 감소 되었습니다.


   - 노크온 기능에 문제

       기존 버전까지, 다른 런처를 사용해도 상태바 더블 클릭으로 노크온을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이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해졌네요.

       그렇다고, 지금 쓰는 런처를 지우고 다시 돌아가기도 애매하고......

       습관이 되어버린 기능이 사라지니 불편하네요.

       다른 어플은 사용하면 사용 할 수 없게 되는 LG UX/UI를 선호해야 할지 의문점이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