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tional Fast Dormancy (UMTS state switching on the air interface)

2014. 1. 17. 11:52Mobile/UMTS / WCDMA

Fast Dormancy Technology는 3G UMTS에서 처음 소개 된 내용으로 모바일 기기의 전류 소모(Current Consumption)을 개선하기 위한 하나의 장치이다.

간단히 말하면, 단말기의 Activities States 사이에서 Switching하는 기술을 이야기 한다.

Transferring Data의 경우, 모바일은 cell_DCH State에 있고,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서 High Speed Channels을 사용하게 된다.


모바일 단말기는 IE "SCRI Cause"를 포함하지 않은 SCRI (Signalling Connection Release Indication) 메세지를 전송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단말은 Signalling Connection을 Release하고 cell_IDLE State로 이동한다.

그러면, 네트워크는 IP 어드레스가 유지되는 동안 물리적 연결이 제거 된 IDLE 상태의 연결을 둔다. 


IDLE 상태에있는 단말기는 데이터 교환을 할 수있는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2.5 초까지의 지연이있다.

하지만, CELL_PCH에서의 Downlink는 연속적으로 관찰 할 필요가 없고,

단지, Paging Channel만 반드시 매번 확인이 되면 된다.

그런 다음 Incoming Connection이 확실하게 연결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 상태에서는 IDLE 상태에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Signalling Connection에 머물 수 있다.

그리고 Data 교환을 위한 Channel 할당을 위해 0.9초의 지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