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Class][리얼 클래스] 내 돈 내고 직접 체험하는 진짜 후기 - 리얼 클래스 장단점

2018. 12. 9. 15:51Reviews

 

타일러가 홍보해서인지, 광고를 많이 해서인지,,, 최근 야나두, 스피킹맥스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신흥강자??? 라고 할 수 있는 Real Class 진짜 후기 입니다. 

협찬 1도 없고, 순수 내돈 797,050원을 내도 것도 무이자 8개월로.... 결제하고 직접 공부해보면서 느끼는 후기 입니다.

아직 제대로 공부해본건 1주일밖에 안되서 장단점이 나중에 정정 될 수도 있겠으나, 큰 차이점은 없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구성]

아래 클래스가 리얼 클래스에서 제공하는 전부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제가 선택한 항목은 3년 짜리로 아래 "클로이의 진짜 엄마표 영어"만 제외하고 모두 포함 된 가격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진짜 강의가 많아 보입니다. 하지만,... 아래 보이시나요? 실제 1주일 정도 공부한 내역입니다. 

타일러의... 에서 위 베어 베어스 시즌1까지 8%...

간단히 말하면,

"위 베어 베어스 시즌1 =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1 + 김교포의 Listen Up! & Speak Up! 1 + 이민호의 리얼 생활 영어1"이 완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기 들으면 중간 강의가 생략이 된다고 보시면 되요.

"위 베어 베어스 시즌 1" 영상 중간 중간에 타일러 / 김교포 / 이민호 샘의 강의를 선택적으로 또는 전부 들을 수 있는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점은?]

1. 애니메이션의 취향에 따라서 희미도가 좌우될 수 있어요.

2. 해외에서는 강의를 들을 수 없고, 기기 등록은 3대 까지만. (누구한테는 충분하지만, 누구에는 불 충분. 해외 출장이 잦으면 무용지물)

3. 구성 대비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

   분명 각 강의가 별도 구성이었다면 좋은 가격이겠으나, 보시는 것 처럼 하나의 강의를 3개의 파트로 나누어 놓은 느낌은 지울 수 없네요.

4. 오는 암기북은 대본으로 강의 자료는 PDF를 받아서 직접 출력해야 한다.

5. Class 하나 다 들으려면, 짧으면 1시간 길면 2시간 정도 걸린다. 초보자가 제대로 소화 하려면 4시간도 걸릴 것 같은 느낌.

6. 영어 생초보에게는 쉽지 않을 수도 있는 강의

7. 영어를 어느 정도 배운 분들에게는 자칫 무료한 강의들도 포함. 매번 스킵해서 넘어가는 것도 피곤함.

8. 영어 초보자들에게는 좀 더 세밀한 커리큘럼 가이드라인 필요.

 

 

[그렇다면 장점은?]

1. 정말 미국에서 주로 사용하는 내용들로 구성. 비속어 포함!! (근데 그렇다고 하니까 선생님 믿는거임)

2. 애니메이션에 흥미를 느낀다면 지루하지 않게 공부 가능

3. 선생님들 퀄리티는 좋음 (개인 판단)

4. 강의가 전반적으로 지루하지는 않음.

5. 리스닝과 스피킹 공부를 동시에 원하는 사람에게는 강추!! (내가 원하던 부분)

6. 발음을 정확히 알려줌.

 

저의 경우 장점5번에 끌려서 계속 들어볼 의향입니다.

영어 메일쓰고 업무용 회의는 큰 부담이 없으나, 진짜 미국 사람들과 실 생활하면서 이야기하는건 어떤 말을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잘못된 표현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요...

나중에 강의 들으면서 추가로 느끼는 항목들이 있으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리얼클래스 #Real Class #위베어베어스 #위 베어 베어스 #타일러 #미국식 영어 #타일러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