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이그나이터란? 그리고 설치방법

2015. 12. 7. 13:32Programing/Mobile App _Web

코드이그나이터?

PHP는 아직도 많은 사이트가 사용하는 막강한 웹언어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웹이 복잡해지면서 PHP 코딩을 하면서 자잘하게 반복적으로 신경쓸 부분이 너무나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는 프레임워크가 코드이그나이터입니다.

코드이그나이터 로고코드이그나이터 로고 [출처 : http://ellislab.com/codeigniter]

세션, 쿠키, 안전한 DB접근, CSRF 등등.. 미리 잘 정의된 라이브러리와 함수들이 코딩을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때문에 미리 프로토타입을 만들려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프레임워크가 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MVC패턴을 지향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유지보수가 편리한 면도 있지요. 또한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 가볍고 속도가 빠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군요.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워드프레스와 마찬가지로 설치형 프레임워크라는 점이죠. 따라서 이식성이 매우 좋습니다. 웹호스팅을 받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한글 커뮤니티가 잘 되어있다는 점도 좋은 점입니다. CodeIgnighter 한국사용자포럼 http://codeigniter-kr.org

코드이그나이터의 설치

코드이그나이터 공식 홈페이지 http://ellislab.com/codeigniter에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지원하는 PHP버전을 꼭 확인하도록 합니다.

이제 서버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무료 웹호스팅을 지원하는 닷홈을 기준으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tp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서버에 접속합니다. html 폴더 내에 다운로드 받은 다음 파일을 모두 올립니다. 도큐먼트 파일은 필요 없습니다.

  • application 폴더
  • system 폴더
  • index.php 파일

자, 설치가 끝났습니다.

...너무 쉽다구요? 네 하지만 이게 끝입니다. 이제 자신의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겁니다.

코드이그나이터 기본페이지Hello world!

다음번에는 기본 설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지요.



출처 : http://dovetail.tistory.com/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