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결제 오류 계정 보류 해결방법

2015. 2. 5. 17:49Programing/Android / Java

구글 플레이에서 유료 과금 결제 시 신용카드와 소액결제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결제가 안될 때 확인 해 보세요. 

 

1. http://wallet.google.com 에 접속 한다.

2. 로그인 후 거래 화면을 확인한다. 

3. 거래 내역에 보류중인 항목이 있는지 확인 후 아래 완료 항목 중 거래취소 된 내역을 확인.

4. 거래 취소 사유가  "사용자의 계정이 보류 중이기 때문에 주문을 취소했습니다." 인 경우

 

 

이 경우는 구글 플레이 측에서 시스템 적으로 걸러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연속적인 클릭(구매) 및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등..


현재는 새로운 구글 계정으로 핸드폰을 동기화 해도 결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해당 방법 막힘)


*수정 - 새로운 계정으로 바꾸니 가능하네요. 다만, 핸드폰 공장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어플 설치시 현재 핸드폰에 설정된 계정이 고유값으로 남는 것 같습니다.

공장초기화 후 새로운 계정으로 동기화 한 후 어플을 설치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론.

https://support.google.com/wallet/bin/request.py?hl=ko&contact_type=verification&contact_type=verification&rd=1

위 링크를 클릭 후 구글 계정 확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본인인증을 완료 하면 해당 부서에서 확인 후 처리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마 빠른 조치는 취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연락처를 남겨봅니다.


구글스토어(월렛) 연락처 :
02-531-9226 구글 페이먼트 코리아유한회사
응대시간 : 9:00 ~ 18:00






출처 : http://blog.naver.com/masteryc/40178286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