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Initial Attach Procedure for EPS Session Establishment (5)

2014. 4. 1. 19:55Mobile/LTE and 5G




  이후 MMEAttach Request에 대한 응답으로, MME에서 할당한 파라미터들을 Attach Accept Message를 통해 UE에게 전송하게 됩니다.

  이는 Initial Context Setup Request를 통해 eNB로 전달되고다시 RRC Connection Reconfiguration Message를 통하여 UE로 전달되게 됩니다.

 Initial Context Setup RequesteNB로 전달 된 이후에 eNBUE 사이에서 RRC Message의 보안을 위한 Security Mode 작업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NASRRC Message에 대한 Integrity check가 완료되게 되면초기 Attach Request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해 설정한 RRC Connection 상태에서 망으로 부터 접속 허가를 받고 할당받은 자원에 맞게 파라미터를 재 설정하기 위해  RRC Connection Reconfiguration 메시지가 UE로 전송하게 됩니다.

  UE는 이 메시지를 전달받아 파라미터들을 재설정 하고, Attach Accept 메시지를 추츨하여 NAS로 전송하게 됩니다.

  여기까지의 과정이 완료가 되면UENAS 계층은 UE IP 주소나 GUTI 등을 얻고, 향후 이를 이용하여 통신을 하게 됩니다

  다시 말하면, UEeNB로 부터 트래픽 송수신이 가능한 Data Radio Established 상태가 됩니다.

  이후 UEAttach Complete 메시지를 MME에 전달하게 되는데이는 UL Information Transfer Message를 통하여 전송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