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모델] 에드젯, 에드센스, 올블릿, 에드포스트, 네오애드, 리얼클릭

2014. 1. 23. 12:59Programing/Mobile App _Web


1. 에드젯

   예전에 운영을 했다가 수익이 안나서 없앴고, 4년 정도 지난거 같습니다.

   까먹고 다시 올렸네요;;;;

   노출수가 50,000이 넘어도 수익률은 0원. 

   CPM 위젯을 달아서 수익률을 봤더니 1000노출에 1클릭 정도 발생하고 수익률은 76원.

   거의 들어오는게 없네요;;;;; ㅎㄷㄷ;;;;;

   에드젯에서 수익률이 가장 좋았던거, 홍보 포스팅을 해서 1,000원이 들어온 사례입니다.

   근데 매번 그걸 할 수도 없으니 수익성이 없다고 봐야 할 거 같습니다.

   더욱 답답한건, 신청 후 승인까지 거의 일주일에 달하는 시간을 요구한다는 겁니다.

   그 사이 노출되는 광고들은 에드젯이 먹어가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어렵게 5,000원을 모았다고 해도, 3만원이 넘지 않으면 신청 조차 불가능 하니,,,, 그건 내 돈이 아닌 에드젯 돈입니다.

   물론, 다른 회사들도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2. 올블릿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보면 올블릿이 있어 쉽게 광고를 달 수가 있습니다.

     노출 800 회에 클릭 1건당 발생하고 수익률 역시 ㅎㄷㄷ;;;;;;;

     굳이 달아 놓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3. 네이버 에드포스트

     이건 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노출 948에 클릭수 1인데;;;;; 수입이 654원.

     노출 765에 클릭수 1인데;;;;; 수입이 38원.

     어쨌든 노출 및 클릭수에 비해 수익률은 타 국내 업체보다 좋은 편인데, 네이버 블로그에 밖에 적용이 안됩니다.


4. 구글 에드센스

     수익률은 업체들 중에서 최고입니다.

     동등한 노출 및 클릭 수에서 하루 평균 2$ 조금 안되게 매일 나왔던거 같네요.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무슨 이유로 계정이 중지가 된지 모른다는 거네요.

     두번 계정을 만들었고, 두번다 정지를 먹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무효클릭", 잉??? 제가 고의로 계속 클릭을 하지도 않았습니다.

     두번째 이윤는 "첫번째 계정과 연관성이 있는 계정으로 판단". 한마디로 새로운 계정과 새로운 블로그가 아니면 다시 할 생각 마라....

     인거 같네요.

     수익률은 좋으나,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정지가 되버리면 모든 수익률은 날아가고 블로그의 광고를 다 수정해야 합니다.

     그동안의 수익률은 구글이 먹어 가겠죠;;;; 그래서 수익률을 높게 주는거 아닌게 싶습니다.

     정지 된 사용자의 수익률을 이용, 기본 수익률을 높게 줌으로써 블로거들을 끌어 모으면~~~ 

     회사 입장에서는 200% 남는 장사이기 때문이죠.... 그저 제 생각입니다. 


5. 기타

     그리고 새로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오애드"와 "리얼클릭"

     지금 두개의 광고를 블로그에 걸어 놓았고, 추후 수입률을 보고 하나의 회사로 결정하고자 합니다.

     그때 수익률 또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네오애드"의 경우는 심사하는데 2일 정도 시간이 소요 됩니다.

     그리고 "리얼클릭"은 하루도 안걸리는 시간에 심사 후 승인 떨어 집니다.




* 이 글은 제가 직접 경험하고 겪은 이야기 만을 기입한 내용입니다.

   간혹, 특정 업체를 비방한다는 내용을 듣기도 하는데, 자신들이 자신들의 회사 내용을 읽고 비방이라고 생각하면, 그 점 고쳤으면 하네요.

   자신들이 읽어도 비방이라고 느끼는 운영하고 있다는 소리니까요.